자동차 메뉴 바로가기 자동차 내용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

검색어 입력폼

자동차 메인메뉴

리뷰게시판

르노삼성, 2013 SM7 출시

메가오토 | 2012.11.08 15:39
자동차 사진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준대형 최초로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SW)과 멀티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스마트 커넥트 시스템을 적용하고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Hi-Line TPMS)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여 안전/편의사양을 강화한 2013년형 SM7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사진

국내 준대형 최초로 적용되는 안전 신기술인 사각지대 정보시스템(BSW: Blind Spot Warning System)은 시속 35km 이상으로 주행 시 좌우 사각지역에 차량이 접근할 경우 이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함으로써 충돌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게끔 도와주는 첨단 안전 시스템이다. 또한 각 타이어의 공기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안전운전과 연비운전에 도움을 주는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도 모든 트림에 확대 적용하여 주행 안전성을 강화했다.

자동차 사진

또한, 2013년형 SM7에는 기존 뉴 SM3, 뉴 SM5 플래티넘에 적용된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에 스마트 ECO 어플리케이션을 접목,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하고 경제적인 드라이빙 환경을 탄생시켰다. 스마트 ECO 매지니먼트 시스템은 에코 드라이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여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경제운전을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미래형 친환경 통합 시스템이다. 동급 최초로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 화면에 점수로 표시하여 경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ECO 스코어링 기능과 스마트폰을 통한 ECO 서버 접속으로 전체 사용자 간의 ECO 점수 순위를 제공하는 ECO 챌린지 기능이 적용되었다.

자동차 사진

더불어, 국내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고해상도 8인치 SK 3D T-map이 탑재된 내비게이션을 동급 최초로 적용하고 국내 최초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 운전자에게 즐거운 운전환경을 제공 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자동차 사진

새롭게 선보인 2013년형 SM7은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내 외장 디자인 개선 및 편의사양이 확대적용 되었다.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의 색상을 블랙베젤 또는 크롬베젤 중 선택할 수 있게 했고, 기존 오디오의 버튼 수를 줄이고 재배치하여 조작성을 개선한 프리미엄 오디오와 센터 페시아에 우드그레인 등을 신규로 적용하였다. 편의사양으로는 앞 좌석 에이비에이션 헤드레스트와 후진시 자동 각도조절 아웃사이드 미러가 확대 적용되었다.

자동차 사진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이성석 전무는 “고객의 앞서가는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디자인 개선 및 최첨단 신기술을 중심으로 상품성을 강화하였다”며 “이를 통해 준대형 시장에서 SM7이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 것”이라고 밝혔다.

2013년형 SM7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SE 3,010 만원, LE 3,150 만원, RE 3,449 만원, SE35 3,372 만원, LE35 3,562 만원, RE35 3,832 만원이다. 참고로, 최상위 그레이드인 RE35 모델에 모든 선택사양과 전용 액세서리, 백진수 색상을 더한 풀 옵션 차량의 가격은 43,318,900원이다. (출시일 기준)

[메가오토 컨텐츠팀]